수면과 마음의 관계

빠르고 정신없이 돌아가는 이 세상에서도 잠은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스트레스를 많이 받더라도, 사람의 몸과 마음은 잠을 자지 탈모병원 않고는 오래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카페인, 업무와 관련된 스트레스와 불안과 같은 압도적인 수면 욕구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깨어있게 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과 불면증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잘 문서화되어 있지만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는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잠자는 동안 마음이 완전히 닫히지 않는다고 가정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휴식 기간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불면증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문제 자체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의 부작용 중 가장 잘 문서화된 것은 감정의 불안정성입니다. 수면이 자주 부족한 사람들은 기분이 좋지 않고 짜증이 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그들의 감정이 머리카락을 자극하는 것처럼 보이고, 약간의 코멘트만으로도 정상에서 분노로 전환됩니다. 이것이 왜 원인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없지만, 불면증과 관련된 문제는 잘 문서화된 문제입니다. 수면은 뇌 안에서 감정과 관련된 특정 화학 수용체를 어떻게든 보충하여 수면 부족이 이러한 화학 물질의 정상적인 생산을 방해한다는 이론입니다. 잠이 든다는 것이 생산을 중단시키는지, 증가시키는지, 아니면 다른 방식으로 이러한 화합물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현재로서는 불분명합니다. 불면증이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에 대한 다른 이론들이 있지만, 그것들은 또한 그들의 가정을 뒷받침할 구체적인 연구가 부족합니다.

불면증의 더 악명 높은 부작용 중 하나는 우울증이지만, 어느 것이 정말로 다른 것의 산물인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수면 부족에 의해 감정이 영향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전체적인 기분도 불면증의 장기화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사람의 감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수면 부족으로 인한 혼란은 사람을 임상적 우울증으로 몰아넣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면증이 진정으로 우울증의 요인인지에 대해서는 약간의 주장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연관성이 있기는 하지만, 우울증이 수면 부족으로 이어진다고 보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도 불구하고 두 이론 모두 심각한 학문적 정밀 조사를 받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일부 불안 장애를 불면증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로 중요한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약간의 의문이 있습니다. 두 문제를 연결하는 명확한 증거는 있지만, 대부분은 불안장애가 불면증을 유발한다기보다는 불면증을 유발한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 경미한 불안 장애가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이론과 관측치를 뒷받침할 구체적인 통계 자료가 없기 때문에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Posted

in

by

Tags: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